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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주식시장에서 게임 업종이 극심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전 섹터 중 가장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게임주에 대해 증권가에서는 내년 역시 극적인 업황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선별적인 트레이딩 접근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11일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들은 올해 전반적으로 매우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사실상 ‘전멸’에 가까운 성과를 기록했다. 연초 대비(YTD) 산업별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을 보면 게임은 -0.1%로 코스피 포함 20개 산업군 중 유일하게 마이너스 상승률을 보였다. 국내 게임주
정부와 여당이 자사주(자기주식) 소각 의무화를 핵심으로 하는 3차 상법 개정을 연내 마무리하려는 움직임 속에, 상장사들이 자사주 처리 방식을 놓고 고심하고 있다. 그동안 소각 압박을 피해 기업들이 우회로로 활용했던 교환사채(EB) 발행이 금융당국의 경고와 함께 ‘꼼수’ 논란에 휘말리자, 최근 상장사 간 자사주를 직접 교환하는 ‘맞교환’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9일 정부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자사주 보유가 지배주주의 편법적 지배력 강화 수단으로 활용되거나 주가 부양 효과를 희석시킨다는 비판에 따라, 자사주
美 AI 데이터센터∙韓 방산 모듈 투트랙 공략 유증 할인율에 주가 희석 부담↑ 광섬유 및 광케이블 전문업체인 대한광통신이 미국 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대규모 유상증자를 단행한다. 회사는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호황에 따른 실적 회복의 기회를 노리고 있지만, 할인율이 적용된 유상증자 발행가로 인해 단기적인 주가 하락 압력을 방어할 수 있을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한광통신은 405억 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주식 1주당 0.1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