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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도심항공교통(UAM) 도입 사업을 압축적으로 추진한다. 복잡한 기술 실증 단계를 축소하고 국제적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기체를 도입해 즉시 상용화에 돌입할 계획이다. 시는 2028년 시범 운행을 목표로 수도권 협업과 기반 시설 구축에 나선다. 17일 서울시는 정부 정책 조정과 글로벌 기체 개발 지연 등 변화된 여건을 반영해 ‘UAM 상용화’를 위한 '서울형 도심항공교통(S-UAM)' 시범운항 준비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8월 전 세계적인 UAM 기체 양산 및 인증 지연(당초 2024년→2026년 이후)과 안전성 우려를
연간 데이터 총 사용랑 3.6만TB...누적 접속 124% 늘어 12.9억 명 시내버스·정류소 비용편익 44배...26억 들여 1157억 비용절감 효과 지난해 한 해 동안 서울시민이 ‘공공와이파이’를 통해 얻은 통신비 절감 효과는 약 2071억5000만 원에 달해 단순한 편의 제공을 넘어 대규모 경제적 편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 시대에 데이터 요금 부담을 덜어주는 서울시 공공와이파이가 시민의 실질적인 경제 복지로 자리 잡은 셈이다. 지자체 처음으로 ‘기간통신사업자’로 지정된 서울시는 공공성과 실질적 복지 효능이
서울시 대표 수변 여가 공간인 한강공원이 단순 산책로를 넘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진화하면서 군중 밀집과 자전거 사고 등 새로운 안전 관리 문제가 공론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연구원이 공간빅데이터를 활용한 지능형 CCTV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기존의 시설물 관리 중심에서 벗어나 데이터로 위험을 예측하고 사전에 대응하는 ‘공간지능형’ 안전 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13일 서울연구원이 발간한 ‘공간빅데이터 기반 CCTV 활용 한강공원 안전성 강화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한강공원 11개 지구에 설치된 CCTV는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