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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김·광천김 매물로...수출 성장성이 매력 원초 확보·수익성·원가 변동성은 과제 “품질·물류·글로벌 확장이 M&A 성패 갈라” 한국 김의 미래 성장성이 커지면서 최근 인수·합병(M&A) 시장에서도 김 제조 기업이 블루칩으로 부상했다. 안정적인 생산이 숙제지만, K푸드 열풍에 따른 해외 수요 증가로 매력적인 매물이 됐기 때문이다. K푸드 최대 수출국인 미국에선 정부가 조미김을 유일하게 ‘무관세 품목’으로 지정한 것도 한몫을 한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시장에 매물로 나온 기업은 성경식품(성경김 제조사)과 광천김이다.
직원들 사기도 북돋고, 품질도 올리는 그릴 마스터십 대회 그릴 마스터 우승..."내가 창고43의 얼굴이라는 자부심" 어려운 외식업계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선 "바뀌어야 한다" 한우를 굽는 온도는 적당한지, 고기가 구워진 후에는 육안으로도 색이 적절한지 그리고 먹었을 때 육즙이 풍부한지 등을 모두 평가받죠. 긴장되는 과정이지만 실력을 인정받는 순간 동기부여가 돼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은 직원이 참여하는 ‘그릴 마스터십(Grill Mastership)’ 대회를 연다. 그릴 마스터십은 고객 테이블에서
곰표 핫케잌가루와 계란으로 만든 ‘계란빵’ 인기 “곰표의 다른 제품과 다른 브랜드도 알고 가요” 여기가 마치 명동 먹거리 거리인가 싶을 정도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그 향.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5에그테크코리아’ 대한제분 부스에서는 달콤하고 고소한 ‘계란빵’ 냄새가 박람회 이틀째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었다. 대한제분은 대표 브랜드인 ‘곰표’로 디자인한 부스를 운영하며 △대한제분 쿡스 △아뺑드 △FIT △퀘스크렘 자사 브랜드들을 소개했다. 대한제분은 이번 행사에서는 계란이 함유된 대한제분 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