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오브젠)
마케팅 테크놀로지 솔루션 기업 오브젠이 지난 10~11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1만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전체 공모 물량 70%인 54만3169주 모집에 총 599건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98.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약 139억6700만 원의 자금이 조달될 예정이다. 오브젠의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8000~2만4000원이었다.
오브젠 측은 “기술상장기업으로서 올해부터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며 대기업 위주에서 중소 및 중견기업으로 고객 영역을 확장하고, 동시에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기업공개(IPO)로 더 큰 동력을 얻게 된 만큼 그 속도를 높이고, 매출 성장과 이익 실현을 바탕으로 상장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00년 설립된 오브젠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마케팅 솔루션 개발을 전문 사업 분야로 영위 중이다.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은 지난해 3분기 전체 매출의 60.6% 비중을 차지하며 오브젠 주요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오브젠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19만3989주를 공모하는 일반투자자 청약을 16~17일 양일간 진행한 후 이달 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