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치킨업계가 스웨덴과의 첫 경기부터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수를 실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스웨덴과의 경기가 열린 18일 매출이 지난주 대비 110%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이전인 15~17일 3일간 이어진 월드컵 초반에도 약 50%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윤경주 BBQ 대표는 “이번 월드컵 대부분의 경기가 매장 운영시간에 치러지는 만큼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8년 만에 치킨업계가 월드컵 특수를 누리게 됐다”며 “본사에서는 패밀리(가맹점) 영업 지원, 특정일 발주 시스템 운영, 월드컵 프로모션 등 월드컵 기간 패밀리의 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역시 매출 효과를 톡톡히 봤다. bhc치킨은 18일 매출이 지난주 대비 80% 올랐다. 전년 대비로는 90%의 증가율이다.
bhc치킨 측은 특히 일주일 중 다소 주문량이 적은 월요일의 매출이 올랐다는 데 주목했다. 경기 시작 3시간 전인 오후 6시부터 전주에 비해 약 2배 가량 주문량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bhc 치킨 관계자는 “연일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응원과 함께 치맥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남은 경기 역시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