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선택한 주요 뉴스를 보여드립니다.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은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과 함께 22일 한국노총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서 2025매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측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증서 기부는 올해 진행된 한국노총 생명 나눔 헌혈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한국노총 70개 단위노동조합과 약 2700명의 조합원이 단체헌혈에 참여해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뜻을 모았다. 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은 “소아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헌혈에 참여해준 조합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중독 신속검사 차량이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에크테크 코리아 2025’에서 사흘간 행사장의 식품안전과 관람객들의 건강을 지켰다. 식중독 신속검사 차량은 45인승 버스를 개조한 움직이는 식중독 검사실이다. 균질기, 원심분리기, 유전자 추출기, RT-PCR 등의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살모넬라와 병원성대장균 등을 포함해 주요 식중독균 17종, 35개 유전자를 4시간 안에 검사할 수 있다. 아울러 식중독 신속검사 차량은 식중독 예방과 식품 위생 안전 수칙을 알리는 임무도 수행한다.
“붕어빵 너무 맛있어요” 20일 서울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열린 ‘에크테크코리아 2025’에 참석한 어린이 관람객이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붕어빵을 먹으며 웃어 보였다. 이날 행사장 내부에 관람객이 머물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된 ‘휴게존’은 전시 부스와 푸드트럭에서 구매한 간식을 맛보며 행사를 즐기는 이들로 종일 붐볐다. 특히 휴게존 앞에 늘어선 푸드트럭에서는 소고기 스테이크와 불초밥, 핫도그, 닭강정, 파닭 꼬치 등 한 끼 식사가 될만한 메뉴가 주를 이뤘다. 호떡, 붕어빵 등 겨울을 상징하는 간식류도 찾아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