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업계 최초 ‘비자 대행’ 서비스 선봬

서비스 요금 업계 평균 대비 50% 저렴

▲편의점 CU가 비자 대행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편의점 업계 최초로 비자 대행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법무부에 따르면, 국내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은 2021년 195만 명에서 2023년 250만 명으로 3년 새 28% 가량 늘었다. 하지만 현재 외국인들은 비자 발급과 연장에 최대 2개월이 소요되고 직접 출입국 사무소에 방문해야 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

CU는 외국인들의 이러한 고충을 해결하고자 국내 1위 업체인 케이비자와 손잡고 비자 대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그동안 국내 고객에 집중돼 왔던 편의점의 생활 서비스를 외국인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새로운 고객 수요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비자 대행 서비스는 결혼부터 취업, 투자, 이민, 영주 등 외국인들이 국내에서 필요한 모든 상황에 맞춘 비자 업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점포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면 즉시 전문 행정사와 상담이 연결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총 4개 언어로 소통이 가능하며 업무 시작부터 심사 진행, 처리 완료까지 실시간 진행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요금은 업계 평균 대비 50% 가량 저렴한 수준으로 비자 연장의 경우, 국내 최저가(2만 원)로 이용할 수 있다.

CU는 우선 서울 대림, 홍대, 이태원, 동대문 등 외국인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 내 50여 개 점포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운영한 후 고객 만족도 모니터링을 통해 연내 1000점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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