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개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금융‐유통 융합 시너지 극대화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롯데멤버스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전형식(왼쪽) 롯데멤버스 대표이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롯데와 손잡고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금융과 유통 빅데이터를 결합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생활밀착형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우리은행은 롯데그룹의 계열사인 롯데멤버스와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융복합 금융상품 개발부터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금융혁신을 위한 협력을 가속화 하기로 했다.
롯데멤버스는 약 4000만 명의 엘포인트(L.POINT) 가입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컨설팅ㆍ마케팅 기업이다.
양사의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개발한다. 동시에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은행과 롯데멤버스은 또 해외 네트워크 및 영업 채널을 활용해 현지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 공동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앞으로도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