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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3억 중간 배당…5년간 270억 배당 기부금 지출 1000만 원도 안 돼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한국에서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를 계기로 씰리침대는 고배당을 재개했다. 반면 인색한 기부금은 여전했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국에서 씰리침대를 운영하는 씰리코리아컴퍼니는 지난해 매출 811억 원에 139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전년보다 각각 19.8%, 33.1% 신장한 수치다. 씰리침대는 미국에서 매출 기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144년 역사의 글로벌 매트리
웅진씽크빅, 글로벌·DX 전문가 윤승현 사내이사 선임 대교, 박수완 전 대표 사외이사로 모셔 아이비김영·아이스크림미디어, 화장품·건기식 등 사업목적 확대 메가스터디 등, 법정·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환 교육업계 주주총회가 이번 주 다수 예정된 가운데 상장 교육 기업 중 일부는 대표이사가 바뀌고, 일부는 신사업 추진과 관련해 사업목적 추가에 나선다. 또 주주이익 환원을 위해 배당을 강화하는 곳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웅진씽크빅은 28일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윤승현 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
2021년 대비 창업 증가세 2.0%로 둔화 기업 평균 매출 2억3600만 원, 순이익 3480만 원 2022년 1인 창조기업이 전년보다 2% 늘면서 100만 개를 돌파했다. 다만 2021년의 7.7%와 비교해 창업 증가세는 둔화했다. 1인 창조기업의 기업당 평균 매출은 2억3600만 원, 순이익은 3480만 원이었으며 창업 후 2년 5개월을 버텨야 이익을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이러한 내용의 ‘2024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