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도 식이섬유 늘리고 건자두맛 신규 추가

새로운 ‘윌’ 제품은 현대인들에게 고약하고 지독한 균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위해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제품력을 선보인다. 특허 받은 유산균(HY2177,HY2743)을 10배를 강화했으며, 위에 좋은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첨가해 소비자들에게 위 건강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윌’은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의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2000년 8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 2004년 위 건강에 집중된 컨셉을 위와 장까지 확장했고, 2008년에는 윌 석류· 복분자 라인업 더해 맛을 다양화했다. 또한 2010년 전통소재를 강화한 저지방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발매 11년 6개월이 된 ‘윌’은 지금까지 25억개가 판매됐으며, 2조60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현재에도 하루 60만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리뉴얼 이후 판매량을 70만개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장(腸) 건강 발효유 ‘R&B'(알엔비) 또한 새롭게 태어난다. 작년 3월 출시된 R&B는 140억 기능성 유산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이섬유를 1000mg 더 첨가했고, 포도맛 대신 푸룬(건자두)맛의 제품을 신규로 추가해 변비에 대한 제품력을 높였다.
‘R&B'(알엔비) 제품은 2030 직장여성들을 주타켓으로 지난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1200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탈렌트 김수현과 신세경을 모델로 한 CF도 촬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