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미국ㆍ홍콩 디자인어워드서 디자인상 수상

▲하우스오브신세계 브랜딩 이미지.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있는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가 미국 아키타이저 비전 어워드와 홍콩 DFA(Design for Asia Award)에서 총 3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키타이저 비전 어워드는 사진, 영상, 모형 등으로 건축과 도시의 미래를 탐구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조명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 신세계는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전시장 입구와 브랜드 티징 영상을 출품했다.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전시장 입구는 ‘인테리어 사진’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에 올랐다. 실제 한옥에 사용되었던 문과 평상으로 조성한 전시장 입구는 조대용 장인의 대나무 발 등 전통적 요소를 더해 한옥의 문턱을 표현했다. 브랜드 티저 영상은 ‘비디오, 메이킹 오브(Making of)’에서 ‘주리 상(Jury Winner)’을 수상했다. 우리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현대적인 시선과 소리로 조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콩디자인센터가 주최하는 DFA 2026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아이덴티티&브랜딩’ 파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작품들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의 브랜딩 이미지다로, 한국의 장인 정신과 미감이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번 수상은 신세계가 선보이는 우리의 장인 정신, 공예의 가치가 세계적인 인정을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세계는 한국인의 의, 식, 주를 조명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오늘의 일상 속에서 우리 문화를 보다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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