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제철 메뉴인 방어의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캐치테이블이 앱 내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2025 겨울 미식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방어'·'대방어'·'방어회'를 포함한 검색량은 2024년 9월 대비 11월에 837.5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굴은 13배, 딸기는 43.5배까지 증가해 겨울 대표 식재료로 높은 검색률을 보였다.
연령대별 방어 검색량 비중을 보면 20대가 53.5%로 가장 높은 검색 비중을 보였다. 30대는 35.7%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겨울엔 방어'라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월에는 연말을 앞두고 '기념일형 외식'이 본격화되는 경향도 나타났다. '호텔 뷔페' 검색량은 4배, '스테이크'는 2.1배, '케이크'는 5배 증가해 특별한 한 끼를 즐기려는 수요가 높아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