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독일 아이제나흐에서 열린 조경산업 전시회 '데모파크'에 전시된 HX1403 (대동 제공)
대동은 유럽 프리미엄 트랙터 시장을 겨냥한 고급형 중대형 트랙터 'HX1403'을 현지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대동이 유럽 시장에 프리미엄급 트랙터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X1403'은 프리미엄급에 걸맞은 다양한 사양을 갖췄다. 대동은 장시간 작업이 일반적이고, 무거운 작업기 사용이 많은 유럽 지역 농작업 특성에 맞춰 작업 성능과 운전 편의성, 안락성 향상에 집중해 개발을 진행했다.
대동은 작업 성능 향상을 위해 폐회로 방식의 유압 시스템을 적용했다. 폐회로 방식은 밸브가 작동될 때만 오일이 흘러 에너지 효율이 높고, 여러 작업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운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급출발을 방지하는 '컴포트 클러치', 브레이크만으로 완전 정차할 수 있는 '이지 스톱', 빠르게 기어를 변속할 수 있는 '오토 파워 시프트'가 대표적이다.
운전자 중심의 고급 설계도 돋보인다. '캐빈 서스펜션'으로 노면 충격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에어 서스펜션' 기능과 통풍 시트를 기본 적용해 장시간 작업 시에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대동은 설명했다.
윤치환 대동 유럽법인장은 "유럽 시장에서는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를 갖춘 고급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다"며 "중대형 제품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유럽 농기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