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간 10만 명 다녀가…입장객 전주 대비 50%↑
에버랜드의 12m 초대형 판다, 자이언트 바오가 입장객 몰이를 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에버랜드는 7일부터 13일까지 12m 높이 초대형 판다 조형물 자이언트 바오에 일주일 간 약 10만 명이 다녀갔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직전 주 대비 입장객이 50% 증가한 수준이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입장객이 30% 늘었다.
자이언트 바오는 에버랜드가 판다 가족을 주인공으로 진행 중인 겨울축제 ‘바오 패밀리 인 윈터토피아’의 대표 포토존이다. 귀엽고 푸근한 풍채는 물론 부드럽고 따스한 촉감도 경험할 수 있어 고객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정문 지역 중앙 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12미터)로 거대하게 조성돼 있어 에버랜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만나 볼 수 있다.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에버랜드 자이언트 바오는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객들이 직접 경험한 목격 후기와 촬영한 사진들이 블로그, 카페 등에서 확산되고 있으며 에버랜드 SNS 채널에 올라온 자이언트 바오 사진도 현재 약 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바오 패밀리 인 윈터토피아 겨울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에버랜드에서는 자이언트 바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판다 가족 스페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거대한 자이언트 바오 옆으로 판다, 레서판다, 나비요정 등 올해를 빛낸 에버랜드 캐릭터들을 한 곳에 모은 명예의 전당 시상대가 마련됐다. 또 7m 높이 트리, 산타 버스, 루돌프 등 다양한 포토존도 함께 선보인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올해 푸바오 신드롬이 일어나며 판다 가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연말연시를 맞아 판다와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는 행복한 인증샷을 남기려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