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이그룹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34.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125.5%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9억 원으로 3.6% 늘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면서 면세점 매출은 감소했지만, 백화점 온라인몰 및 무신사몰, 자사몰을 포함한 비대면 온라인 채널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3% 성장했다. 비대면 소비증가 트렌드 변화에 맞추어 온라인 채널의 매출 증가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다.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의 수혜를 받으며 전년대비 전체 매출액이 증가하는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에스제이그룹의 이번 실적은 △1~2월 캉골 백팩을 비롯한 가방과 모자 제품군 판매량 전년 대비 40~50% 증가, △지난해 출시한 캉골키즈 신학기 책가방 판매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덕분이다.
또 회사 측에 따르면 캉골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합작법인은 영국의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진정되는 2분기 중에 설립할 예정이다. 하반기 캉콜 신발 제품 출시를 위해 현재 제품 디자인과 샘플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제이그룹 관계자는 "2분기에도 코로나19 해외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면세점 매출은 전년 대비 감소하겠지만, 헬렌카민스키 모자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와 캉골 캐리어 제품 신규 출시, 그리고 캉골키즈의 매출액 고성장으로 전년 2분기 대비 매출액이 감소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라며 “내수경제 활동이 정상화되고, 면세점 매출이 정상화된다면 하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20~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제이그룹은 캉골, 헬렌카민스키, 캉골키즈 3개 브랜드의 매출 채널 다변화와 신규 브랜드 런칭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2025년 매출 3000억 원, 영업이익 500억 원의 중견 패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