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아반떼 계승, 강렬한 직선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가 테마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세단 ‘올 뉴 아반떼’의 티저 이미지를 11일 최초 공개했다.
‘올 뉴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화한 7세대 모델이다.
현대차는 △미래를 담아낸 과감한 디자인 △일상을 혁신하는 최첨단 안전 편의 기술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스페인어로 ‘앞으로 전진, 발전’이라는 뜻의 아반떼는 1990년 엘란트라로 처음 출시된 이래, 전세계 누적 약 1380만 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동시에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새로 쓴 준중형 세단으로 평가받는다.
현대차는 ‘올 뉴 아반떼’에 신규 플랫폼을 사용, 무게중심이 낮고 안정적인 설계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도 완성했다.
‘올 뉴 아반떼’는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 온 고유의 스포티하고 야망 있는 캐릭터와 DNA를 과감한 조형미를 통해 되살린 것이 특징이다.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짓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도 새 모델의 특징이다.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헤드램프와 통합된 형태로 넓고 낮아진 비율을 강조하며 카리스마 있는 첫인상을 완성했다.
아울러 △전면에서 후면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정교하게 다듬어진 면의 조화가 돋보이는 측면부 △날렵해진 트렁크에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램프’로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주는 후면부가 특징이다.
내장 디자인 역시 운전자 중심의 실내 배열을 기반으로 외장의 활동적인 감성을 실내에서도 구현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특히 국내 준중형 세단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AVN(Audio, Video, Navigation)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감싸는 듯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한편 현대차는 한국시간 3월 18일(수) 오전 11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를 운영한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7세대 아반떼는 1세대 모델부터 이어져 온 고유의 대담한 캐릭터를 극대화해 디자인됐으며, 고정관념과 금기를 깬 파격적인 선과 면의 구성을 통해 신선한 조형미를 완성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