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항공의 출입문 개방 사고와 관련해 “사고가 반복되고 있지만 마땅한 대책이 나오지 않는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승무원만 출입문을 열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이 마련돼 있으나 실제 여객기에 도입된 사례는 극히 일부인것으로 전해졌다. 만일의 사고 때 승객 대피를 가로막는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제주를 출발해 대구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 문열림 사고를 냈다. 비상구 주변에 앉아있던 탐승객이 도어 열림장치를 작동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019년 영국 맨체스
올해 국내 배터리 3사의 ‘합산 영업이익 5조 원 시대’ 목표 달성이 전기차 시장 확대와 맞물려 긍정적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당분간 전기차 산업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관측되는 데다 기존 배터리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시장 다변화와 수요층에 대응하겠다는 전략도 구체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글로벌 배터리 시장이 정부 정책과 보조금 규모에 따라 움직이는 만큼, 불확실성이 적다는 것도 긍정적 전망에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25일 재계와 배터리산업협회 등에 대한 취재를 종합해보면 내년에도 글로벌 주요시장의 전기차 수요는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올해 임금·단체협약 요구안에 기본급 18만 원 이상 인상, 상여금 800% 등을 담을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조합원은 물론 사내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순이익의 30%를 성과급으로 지급하라"는 요구사항을 포함했다. 25일 관련업계와 현대차 노조 등에 따르면 현대차 노조는 조만간 임단협 요구안을 확정해 사 측에 통보할 예정이다. 노조는 전날부터 이날까지 임시 대의원회의를 진행했다. 노사는 다음 달 중순쯤 상견례를 갖고, 요구안을 토대로 본격적인 협상에 나선다. 노조는 올해 기본급 인상 폭으로 월 1
준중형차 스텔라 고급형으로 출발 NF쏘나타부터 글로벌 수준 상품성 세대마다 그랜저 버금가는 경쟁력 8세대 신형 그랜저는 고급차 전향 쏘나타 디 엣지는 스포츠 세단으로 언제부턴가 중형세단 쏘나타와 준대형 그랜저의 차이가 크지 않게 됐다. 같은 플랫폼을 쓰는 데다 생산도 아산공장에서 혼류로 뽑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쏘나타가 엔진 배기량을 2000cc에 묶어놓은 반면, 그랜저가 3000cc급 엔진으로 차이를 둔 게 차이였다. 엔진출력과 편의장비를 제외하면 기본적인 운동성능도 크게 다르지 않다. 중형 세단 쏘나타 역시 준대형 세단
국내 중형차 판매가 올해 1분기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던 것처럼 중형 세단의 몰락은 일본도 마찬가지다. 기본적으로 경차, 나아가 박스(Box)카 형태의 소형 미니밴이 인기를 끌다 보니 중형 세단은 설 자리를 잃었다. 지난 3월,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토요타, 캠리(Camry) 내수판매 중단’을 보도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전기차와 SUV로 이동하는 만큼, 일본에서도 내연기관 중형 세단의 판매가 급감했기 때문이다. 일본자동차판매협회연합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캠리의 일본 판매는 고작 8933대에 머물렀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한다. KAIDA는 "회원사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아우디 및 폭스바겐ㆍ폴스타오토모티브코리아 등과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KAIDA와 이들 4개 회원사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 이를 위해 박람회 미래모빌리티관에서 △전기ㆍ수소 모빌리티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의 비전과 기술 등을 소개한다. 나아가 각 브랜드의 탄소중립 전략을 상징하는 다양
현지 마케팅 대행사 순위 10위에 등극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 40% 이상 기록 경쟁사 평균 성장세 32.5% 크게 웃돌아 이노션 인도법인이 인도 현지의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순위에서 처음으로 톱 10에 진입했다. 24일 이노션은 이를 계기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노션 인도법인은 이 회사의 첫 해외 법인이다. 2005년 설립돼 올해 18년째를 맞고 있다. 첫 진출 이후 인도 시장에서 꾸준히 괄목 성과를 일
하나증권 이어 KB증권 조사 나서 자전 또는 파킹거래 제재여부 관심 다른 증권사로 검사대상 확대 방침 “제때 환매 어려운 투자업계 관행” 금융당국이 금융투자업계가 관행처럼 이어온 이른바 ‘채권 돌려막기’에 대해 전면조사에 나섰다. 해당 업계에서 암묵적으로 이어져온 자전거래나 이른바 파킹거래 등에 대한 제재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23일 금융투자업계와 연합뉴스 보도 등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증권사의 일임형 자산관리 상품인 △채권형 랩어카운트 △특정금전신탁 운용 실태에 대한 검사에 나섰다. 먼저 첫 번째 검사 대상은 하나증권과 KB증권
한국을 방문 중인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이 다자무역체제 복원과 WTO 기능 회복에 "한국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언급했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응고지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외교부 청사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을 만나 이같이 말하고 "현재 미ㆍ중 갈등 등으로 자유무역 질서가 위기에 놓여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박진 장관도 "국제사회가 지정학적 갈등, 공급망 재편 등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다"라며 "복합위기를 극복하려면 다자무역체제 핵심 기구인 WTO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자금조달비용지수' 6개월 새 하락 전환 레고랜드 사태 이후 채권 시장 안정화 10% 할부금리 5%대로…BMW는 0.99% #수원 광교에 거주하는 A 씨는 이달 초 미니(MINI) 공식딜러사를 찾아 견적을 받았다. 재구매 여부와 특정 신용카드 보유 등에 따라 구매 혜택은 차고 넘쳤다. 그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끌었던 건 할부금리. 세일즈 매니저는 파격적인 이율을 제시하며 할부를 권고했다. 고금리 시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연 0.99%였다. #성남 분당에서 거주하는 B 씨는 일본차의 견적을 받고 깜짝 놀랐다. 가격은 350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