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선택한 주요 뉴스를 보여드립니다.
생활용품 1340여개 구성...왕십리점 등 4개 테스트 매장 첫 선 100% 직수입, 유통단계 줄여 초저가...체계적 품질관리로 안전성↑ ‘고객이 깜짝 놀랄 가격’ 쇼핑 재미 더하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 기여 이마트가 ‘다이소’에서 맞서는 초저가 생활용품 편집숍을 선보인다. 고물가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자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관련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이마트는 초저가 생활용품 1340여개를 출시하고 이마트 매장 내 편집존 (in-shop)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최근 만난 주요 대기업 출입처 팀장급 이상 임직원들은 드라마 로 자연스레 수다 꽃을 피운다. 드라마를 굳이 보지 않아도 그들 덕분에 줄거리는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굳이 숏츠나 예고편을 보지 않아도 드라마 포스터 카피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 ‘대기업에 집도 있고 차도 있고 다 있는데 가만 보니 내가 없네 골 때리네.’ 골 때리는 김부장의 이야기가 최근 유통가에서 살벌한 현실이 되고 있다. 특히 과거엔 '롯무원(롯데 공무원)'으로 불릴 정도로 안정된 직장으로 여겨진 롯데그룹의 구조조정 칼날이 매섭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유통·식품 계
"위대함은 과연 어디서 오는가. 어떤 사람이 위대한가. 사람들이 어째서 그를 위대하다고 하는가. 무엇이 그를 위대하게 보이게 하는가. 그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성실함을 그가 일생동안 변함없이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를 위대하게 만들었으며, 위대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김명자 카이스트 이사장을 만나고 나니 문득 독일의 위대한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의 명언이 떠올랐다.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다 보니, 그의 인생에 위대한 ‘명성’과 ‘권위’는 자연스럽게 따라왔다. 김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