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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침체·이상고온에 패션업계 실적부진 올겨울 한파 예고에 패딩 판매로 반전 노려 소비 침체와 가을철 이상고온 현상이 지속되면서 부진의 늪에 빠진 패션업계가 급하강한 날씨에 모처럼 미소를 짓고 있다. 특히 올 겨울 역대급 한파가 예고되면서 객단가가 높은 헤비다운 등 겨울 아우터 판매를 통해 실적 반등을기대하는 분위기다. 18일 무신사가 운영하는 셀렉트숍 29CM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패딩, 무스탕, 코트 등 헤비 아우터 거래액이 직전 2주 대비 3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04% 증가한 수치다
노티드·코끼리베이글 등과 협업…스타셰프 손잡고 이색메뉴 제공 고객 선호도 높은 식사 제공으로 고객사 이탈 방지ㆍ확보 위한 전략 급식업계가 단체급식시장에서 차별화 경쟁을 펼치고 있다. 고물가 여파로 가성비 높은 단체급식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유명 맛집이나 셰프와 협업을 통한 '나만의 메뉴'를 선보이며 수주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17일 급식업계에 따르면 삼성웰스토리는 스타 셰프가 구내식당에 방문해 자신의 대표메뉴를 선보이는 ‘셀럽테이블’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이후 100여 회 이상 진행한 이 프로그램에는 넷플릭스 프로그
ODM사, AI 활용 조색 시스템·색조 화장품 개발 공방 등 도입 LG생건·신세계인터, 색조 브랜드 인수…뷰티 포트폴리오 확장 해외 시장에서 우리나라 색조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자, 국내 화장품 대기업부터 제조사개발생산(ODM) 기업까지 앞다퉈 색조 화장품 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ODM사들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발 과정을 단축하거나 고객사가 원하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하는 등 색조 화장품 제조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화장품 대기업들 역시 색조 화장품 전문 브랜드를 잇달아 인수하며 국내외 소비자 공략에 속도를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