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호조·게임 출시 긍정적 ‘매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30일 다음에 대해 검색광고 매출 증가세 등으로 2분기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기존 11만9000원에서 10만7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검색광고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5.1% 증가할 전망”이라며 “검색광고주수가 4월말 19만명을 넘었고 쿼리당 검색광고 매출(RPS)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홍 연구원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호조세와 함께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출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1분기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이 전체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 중반으로 상승했다”며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효과가 나타나면서 광고주들의 만족도도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게임도 지금까지 DeNA 게임만 출시했지만 자체 퍼블리싱을 할 계획”이라며 “자체 퍼블리싱 게임은 수익배분율이 DeNA 게임보다 높다”고 전했다.

이에 홍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7.8%, 16.4% 증가한 1346억원, 263억원으로 예상했다.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