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 출시

기존 구내통신서비스는 물론 호텔업종 특화 패키지 제공

▲LG유플러스가 전화,인터넷 회선 공급 등의 통신 인프라는 물론 호텔 객실 예약관리부터 고객 개별 과금, 통계까지 관리하는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통합 솔루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 사진은 고객들이 호텔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가 통신 인프라는 물론 호텔 객실 예약관리부터 고객 개별 과금, 통계까지 관리하는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통합 솔루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호텔용 중계 안내서비스, 호텔 음성사서함, 자산관리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우선 호텔 중계 안내서비스는 호텔 대표번호를 이용한 예약, 문의전화 안내 및 객실 전화 중계 등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음성사서함 서비스의 경우 호텔 투숙객을 위해 13개 국어로 고객 개인 음성사서함이 지원된다. 그리고 과금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전화요금을 정산 및 관리해준다. 특히 과금 통계 데이터도 얻을 수 있어 고객들의 패턴 분석이 가능해 마케팅이나 매출분석 시 활용 가능하다.

자산관리시스템은 ‘프론트 데스크’와 ‘백 오피스’ 사이에 원활한 기능을 위해 고안된 호텔 시스템이다. 고객의 예약부터 체크인 등 다른 시스템과 정보를 교환하는 역할을 해 호텔 서비스를 편리하게 통합 관리 가능하다.

한편 해당 상품 안에는 모바일을 통해 객실 제어를 하는 ‘인룸 제어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이 서비스는 객실룸 키 대신 스마트폰을 대여해줌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객실의 조명 및 온도, TV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현재 명동 밀리오레 호텔 및 프레이저플레이스, Aventree Hotel 등 3개의 신규 호텔이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에 예약 가입을 해 놓은 상태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이번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출시를 통해 호텔을 대상으로 회선 서비스 제공에만 치중해있던 기존과 달리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한 탈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호텔방문 고객들이 최첨단 서비스를 이용하며 호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홍범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2]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