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능률은 자사의 대표 영어 어휘서인 능률VOCA 시리즈가 누적 판매 1300만 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능률VOCA는 1983년 첫 출간 이후 학교 현장에서 꾸준한 신뢰를 받아온 영어 어휘 교재로, 최근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전 시리즈가 개정 출간되며 판매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개정된 능률VOCA는 내신과 수능 대비에 맞춰 학습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구성됐다. 보카북 본책과 워크북, 미니북, 디지털 어휘 암기 서비스를 연계한 ‘어휘 각인 시스템’을 적용해 단순 암기를 넘어 어휘의 의미와 생성 원리를 이해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교재 표지와 Day별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음원을 제공하며, 워크북 테스트, 휴대용 미니북, 무료 MP3 등 부가 자료도 강화했다.
‘능률VOCA 어원편 고등’은 고등 교육과정과 수능 대비 핵심 어휘를 빈출도와 중요도를 기준으로 선별해 1474개 표제어를 60일 학습 구성으로 제시한다. 접두사·어근·접미사 중심의 어원 학습을 통해 장기 기억과 어휘 확장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능률VOCA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최장우 학생(광주 서석고,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진학)이 활용한 교재로도 주목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누적 1300만 부 판매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내신과 수능 영어에 필요한 기본 어휘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콘텐츠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