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CDP 평가 수자원 관리 분야 최고 등급

▲롯데정밀화학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수자원 관리 분야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제공=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로부터 수자원 관리 분야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CDP는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평가기관으로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후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대응 관련 정보를 분석, 8개 등급으로 평가하여 보고서를 발간한다. 2024년에는 2만48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CDP 평가에서 수자원 관리 분야 A등급으로 2년 연속 등급을 상향하며 최고 등급을 받았고, 기후변화 대응 분야에서는 전년과 동일한 B등급을 획득했다.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진행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고, 에코바디스의 ESG 공급망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으로서 지속가능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국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도 8년 연속 종합 A등급 이상을 획득했으며, 2023년에는 한국ESG기준원의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ESG 기관에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승원 롯데정밀화학 대표는 “롯데정밀화학이 올해 글로벌 ESG 평가에서 최고 수준 등급을 받은 것은 ESG 경영을 위한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스페셜티 회사로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정승원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관련 안내)
[2025.12.08]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