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법인 성장 속 매출 2.4% 성장

▲‘2025 구미라면축제’ 농심 부스 (이투데이 DB)
농심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매출도 해외법인 성장세 속 소폭 상승했다.
농심은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44억 원, 매출이 8712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4.6%, 매출은 2.4% 상승한 수치다.
농심은 3분기 호실적 배경에 대해 2023년 7월 제품 가격 인하 여파로 인한 2024년 3분기 영업익 급락에 따른 기저효과로 보고 있다. 농심은 올해 3월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조정하고, 총 56개 라면과 스낵 브랜드 중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3월 제품을 인하 전 가격으로 되돌리면서 3분기 영업이익이 상승했다"면서도 "다만 2023년 3분기 영업이익(557억 원)에는 미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