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메타몽·스트레이키즈·트릭컬 리바이브까지...편의점 4사, ‘빼빼로데이’ IP 전쟁 후끈

▲GS25 스토어매니저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

빼빼로데이가 ‘IP 마케팅 전쟁터’로 변모하고 있다. 편의점 4사가 각자 차별화된 캐릭터와 굿즈, 협업 상품을 앞세워 1020세대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사로잡기 위한 경쟁에 나섰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차별화된 선물세트와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GS25 빼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약 150여 종의 다양한 빼빼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고객층별 선호를 반영해 1020 여성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는 ‘버터베어’, 카카오 기반 팬덤 공략형 ‘블랙춘’ , GS25 자체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협업한 ‘빼빼로특강’ 등 차별화 상품을 준비했다.

각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대형 마우스패드, 자석 카드지갑, 여권 케이스, 파우치, 손거울 등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갖춘 굿즈가 동봉됐다.

빼빼로 특강 2종은 EBSi와 협업해 실제 수능 특강 교재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했으며, 빼빼로와 랜덤 스티커, 행운 부적, EBS eBook 7일 구독권을 함께 구성해 수험생 및 예비 수험생에게 간식 이상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CU 2025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 (사진제공=BGF리테일)

이에 맞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도 빼빼로데이를 맞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유명 지식재산권(IP)들과 협업한 차별화 상품 44종을 선보인다.

먼저 포켓몬스터의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을 내놓는다. 키보드 넘버 패드 같은 이색 제품부터 생활용품, 여행용품까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26종의 상품들을 준비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문화상품인 ‘케이 리본(K RIBBON)’ 선정 캐릭터 '따리몽땅' 액막이 키링, 책갈피 등 전통 콘셉트 상품도 함께 출시한다. 또한, 영국 왕실이 인증한 최고급 핸드메이드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와 스몰 럭셔리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이세계 아이돌 등의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내놓는다. (사진제공=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이세계 아이돌 등의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내놓는다.

최근 국내에 머무는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이 늘어나자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테디베어와 산리오캐릭터즈를 단독 기획 상품으로 준비, 외국인들의 마음을 공략한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의 초콜릿 색감과도 잘 어울리는 갈색 곰 ‘테디베어’를 단독 IP 기획상품으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상품별로 다른 모습의 테디베어가 그려진 ‘테디베어 빼빼로’ 3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24cm 중형 크기의 실제 테디베어 인형이 담긴 ‘테디베어 인형세트’도 준비했다.

또 다른 글로벌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 ‘산리오캐릭터즈 인형키링세트’도 선보였다. 이밖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제적인 인기를 보유한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새겨진 빼빼로와 일본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 아이돌 빼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테디베어 기획상품 2종과 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인기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로' 빼빼로데이 이벤트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도 빼빼로데이을 맞아 인기 모바일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 트릭컬 리바이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한 한정판 기획세트 5종과 게임 속 캐릭터로 디자인한 빼빼로 단품 2종을 선보인다.

트릭컬 리바이브는 동화 같은 세상 '엘리아스'를 배경으로 정교한 일러스트, 깊이 있는 시나리오로 팬덤 충성도가 높은 서브컬처 게임이다.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굿즈 수집’과 ‘빼빼로데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15일까지 트릭컬 리바이브 빼빼로 기획상품 5종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바코드 스캔한 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총 400명에게 디오라마 스탠드, 2주년 책갈피3종(랜덤), 미니아크릴 디오라마, 띠부씰 스티커팩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같은 기간 일반 빼빼로 2종(초코필드/아몬드) 구매량이 많은 고객들에게 순위별로 ‘디오라마 아크릴 2탄 풀세트’, ‘우리는 버터단’ 가디건, 죠안 응원봉 패키지 등 트릭컬 리바이브 인기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10일까지 일반 빼빼로 4종을 행사카드(농협/삼성/카카오페이머니/티머니)로 결제 시 2+2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대표이사
민승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05] 특수관계인과의내부거래
[2025.11.26]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대표이사
한채양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8] 횡령ㆍ배임혐의발생

대표이사
신원근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