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미래적인 콘셉트의 애니메이션 장면이 담긴 이미지가 케이팝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영국 오피셜 차트 선전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영국 오피셜 차트 장악에도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데헌 OST인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24~30일)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주와 같은 순위다. 골든은 18주 연달아 차트에 진입했고 14주째 톱5를 유지하고 있다.
골든은 앞서 7주 연속 1위, 비연속 총 8주 정상을 유지했다. 해당 차트 K팝 가수 최장 1위 기록이다. 헌트릭스 '골든' 이전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곡은 13년 전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2012)로, 1주간 정상에 올랐다.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인 '하우 잇츠 던(REHOW IT'S DONE)'은 지난주보다 3계단 역주행해 9위를 치지했고 또 다른 곡인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13위로 해당 차트에 첫 진입했다. 케데헌 수록곡으로 K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 정연·지효·채영이 가창한 버전의 '테이크 다운'은 99위에 이름을 올렸다.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최근 발매한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은 지난 주에 이어 오피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 그럼에도 케데헌 OST 4곡이 장기간 오피셜 싱글 톱100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