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나선다…경기도민 맞춤형 상담체계 출범

김용진 사장 “도민 누구나 편리한 주거복지 상담…서비스 고도화 추진”

▲포괄적 인 주택 복지 상담 시스템 이미지 ( 김재학 기자·오픈AI 달리)
경기도 주거복지가 온라인 통합체계로 하나로 묶였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주거복지센터는 1일 도내 시·군에서 개별 처리하던 상담을 한데 모은 ‘경기주거복지 통합상담시스템’을 정식 개통했다.

이번 시스템은 도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주거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역 통합 플랫폼이다. 기존 시·군 단위로 흩어져 있던 상담 체계를 통합해 상담 품질을 높이고 정보 공유 및 정책협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올해 2월부터 기초주거복지센터와 개발업체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꾸려 총 3차례 논의를 거쳐 설계안을 마련했고,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구축을 마쳤다. 시스템 주요 기능은 △상담이력 통합관리 △상담이관 및 승인처리 △통계제공 △문자발송 서비스 등이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인증·접근통제 모듈도 적용됐다.

도민들은 경기주거복지포털에서 1:1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개인 상황에 맞춘 맞춤형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GH는 2026년까지 사례관리, 세부 통계자료, 문서화 기능 등을 추가해 상담지원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용진 GH 사장은 “이번 시스템으로 도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주거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주거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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