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큐 손잡은 신세계백화점, 일본 시부야서 K브랜드 알린다

▲왼쪽부터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과 홋타 마사미치 도큐 리테일 매니지먼트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일본 도큐그룹 내 도큐 리테일 매니지먼트와 한일 컨텐츠 교류 및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23일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일본 도큐그룹 내 도큐 리테일 매니지먼트와 한일 컨텐츠 교류 및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도큐그룹은 1922년부터 철도사업을 기반으로 설립된 기업이자 도쿄의 주요 철도 노선과 역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양사간 상업시설을 거점으로 한 브랜드 교류 및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양국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도큐그룹의 상업시설 위치에 주목했다. 도큐그룹은 2000년 이후 도쿄 시부야 재개발을 주도하며 지역내 랜드마크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의 랜드마크 ‘시부야109’, 시부역과 직결된 ‘시부야 히카리에’ 복합시설,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등이 대표적이다.

다음달에는 시부야109에서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을 통해 국내에서 검증된 K브랜드를 앞세워 일본 고객들에게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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