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고객 우선 초심으로…글로벌 자산 배분 강화”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2015년 을미년 화두로 ‘고객 우선’ 경영 철학을 꺼내 들었다. 다양한 자산 포트폴리오 고객 자산을 분산시키고 키우는데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이다.

박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Mobilization시대는 직접 고객으로부터 퀄리티를 평가받고 공유하는 시대인만큼, 미래에셋도 ‘고객 우선’이라는 경영 철학을 다시 되돌아 볼 것”이라며 “미래에셋이 가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 자산을 국내 자산에서 글로벌 자산으로, 단일상품에서 융합상품으로, 다양한 자산포트폴리오로 분산시키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보험과 연금, 신탁, 퇴직연금 같은 경쟁력 있는 핵심 상품들은 고객 자산을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이를 위해 고객 접점인 영업과 현장 중심으로 조직과 권한을 대폭 위임하겠다는 계획도 덧붙였다.

특히 혁신적인 Mobilization시대에 돌입한 만큼, 임직원에 대한 교육 투자도 지속적으로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박 회장은 “과거에는 책상 위의 전략 수립과 계획이 중요했지만, 지금 시대는 실행하는 경영, 행동하는 경영이어야 한다”면서 “우리가 지금까지 익숙했던 것, 관례적으로 생각했던 것과는 이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박 회장은 “결국 리스크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준수는 중장기적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것이며 금융인이 가져야 할 최소한의 덕목인 정직과 신뢰를 유지하는 바탕”이라며 “이를 통해 품격 있는 조직 문화가 정착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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