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업무 혁신 통한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조직 문화와 업무 시스템 전반에 대한 쇄신 작업에 나선다.
더본코리아는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최근 불거진 지역 프로젝트 소속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과 축제 현장 위생 관리 등 사안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조직문화와 업무 시스템 전반의 근복적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이제, 다 바꾸겠다. 뼈를 깎는 조직·업무 혁신을 통한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본코리아는 백종원 대표 직속 감사 및 리스크 관리 전담 조직을 구성해 내부 활동에 대한 점검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외부와의 소통을 담당할 홍보팀도 신설한다.
조직 문화 혁신과 임직원 책임 강화에도 나선다. 더본코리아는 최근 술자리 면접 등으로 문제가 된 지역 프로젝트 소속 직원을 언급하며 “현재 업무에 배제된 후 외부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다”며 “결과에 따라 엄중히 조치할 것”이라고 했다.
식품 위생 부문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재정비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는 위생 논란 이후 식품 안전·품질 관리 전담 부서를 가동한 상태다.
외부 전문가를 보강해 조리와 유통 전 과정을 원점에서 재설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냉장·냉동 운송과 보관 설비를 개선해 축제 현장의 위생 기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끝으로 더본코리아는 “사과와 해명을 넘어 상장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혁신을 이어가겠다”며 “문제가 제기된 모든 사안에 대해 철저히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