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0일 기준으로 맥주 브랜드 ‘테라’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330㎖)된 속도다. 총 16억 7천만 리터가 판매돼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동시에 대한민국 성인 1인당 약 117병씩 마신 셈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를 극복,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 26%를 기록(1~10월 기준)했다. 현재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7월에 출시된 ‘테라 라이트’의 활약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테라는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사용한다.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패키지는 최적화된 비율로 완성한 테라 회오리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국내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가벼워 보이는 병 색깔인 ‘투명병’을 사용하고, 맥주가 담겼을 때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조합인 ‘코발트 블루’ 색상의 라벨을 적용했다.
테라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달 18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테라 라이트는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 병 제품도 출시됐다. 또한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소비자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테라 355㎖캔 단가와 비교했을 때 출고가 기준 약 17.4% 가량 파격적으로 인하한 가정용 490㎖캔을 출시하면서 라인업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