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1개국 1054개사 참여…푸드테크 미래 조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 코엑스와 협력해 동반 개최한 ‘농식품부×코엑스 푸드위크 2024’가 20~23일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농식품부와 aT가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식품대전(KFS)을 코엑스 푸드위크(Food Week)와 통합 개최됐다.
이를 통해 민관협력 확대, 다양한 식품산업 정보 제공, 참가기업 성과 제고 등을 유도했다.
행사 기간에는 세계 31개국 1054개사가 1846개 부스에 참여하고 참관객 6만2000여명이 방문했다.
코엑스 A홀에 마련된 식품 정책홍보관에서는 식품산업의 발전사와 푸드테크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미래를 조망하고, 관련 기업의 부스 참여와 농업과 푸드테크의 상생 사례, 농공상, 가루쌀 홍보관 등을 두루 운영해 식품산업과 농업의 동반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연계 행사로 △2025 식품외식산업 전망 △케이 푸드 플러스(K-Food+)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BKF)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 표준화 심포지엄 △국가식품 클러스터 국제콘퍼런스 △월드푸드테크 콘퍼런스 등 식품 관련 행사도 동시 개최됐다.
홍문표 aT 사장은 “이번 행사로 국내 식품기업들이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식품시장에 빠르게 대처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동력을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 푸드테크 산업이 우리 농업과 상생 발전하도록 적극 지원해 국내는 물론 해외를 무대로 대한민국 식품 영토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