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견고한 자체 브랜드 성과에…1분기 선방”

입력 2023-05-09 08:3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NH투자증권이 한섬에 대해 자체 브랜드 성과로 수입 브랜드에 투자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3만3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전 거래일 기준 종가는 2만5400원이다.

9일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6% 상향한다”며 “안정적인 오프라인 매출과 이에 따른 채널 믹스 개선으로 매출 총이익률을 상향 조정한 데 기인한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견고한 자체 브랜드 기반으로 수입 브랜드에 투자하는 선순환 연결고리를 확인했다”며 “2분기 현재 신규 론칭한 수입 브랜드(아워레가시‧가브리엘라허스트‧베로니카비어드‧ 토템) 매장은 총 8개 내외로 국내 백화점 3사 수입 컨템포러리조닝 확장 및 신규 브랜드 MD 개편 수혜가 지속된다”고 했다.

그는 “현 주가의 올해 주가수익비율(PER)은 5.1배”라며 “하반기 수입 브랜드 실적 안정화와 자체 브랜드 매출 회복을 감안하면 중장기 관점에서 접근 가능한 밸류에이션”이라고 했다.

정 연구원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059억 원, 영업이익은 543억 원”이라며 “시장 영업이익 기대치(529억 원) 부합하는 실적을 발표했다”고 했다.

그는 “1분기 영업이익률은 13.4% 기록했다”며 “신규 수입 브랜드 론칭 비용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수익성은 하락했지만, 평년 1분기(10%) 수준 이상 시현했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