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근태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초과근무를 방지하거나 외근, 출장 시 정확한 출퇴근 확인을 위해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근태관리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도너츠(대표 정석근)가 Web 기반 근태관리 전문솔루션 'JOBCAN'을 선보였다. JOBCAN은 출퇴근 체크는 물론 외근과 출장 시 GPS로 정확한 근태 확인이 가능하며, 사후 수정 이력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솔루션이다.
다변화하는 근무형태를 반영해 유연근무, 교대근무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패턴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교대근무를 할 때에는 간단한 조작으로 손쉽게 인력을 배치하고 근무 스케줄을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다.
직원들은 휴가와 잔업 신청 및 다양한 휴가 설정을 할 수 있고 상급자의 승인 또는 반려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직원들은 휴가나 야근을 신청하고 편리하게 승인받을 수 있으며, 신청 내용은 출근 관리 기능 및 근무 스케줄 관리 기능과 연동되어 정확하게 근태 내역이 산정된다.
관리자는 직원들의 근태 사항을 JOBCAN에서 자동으로 집계하여 원하는 항목만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룹별로 직원을 등록하고 해당 그룹의 관리자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모바일 Web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직원들은 모바일 마이페이지에서 근무 스케줄을 확인하고 휴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GPS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다.
이처럼 사용자의 특성에 맞춘 근태관리 설정을 할 수 있는 JOBCAN은 어떤 기업에서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직원에게는 편리한 출퇴근 관리를 지원하는 한편, 사업주 입장에서의 부정 체크에 대한 불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려한 점도 눈에 띈다.
㈜도너츠 관계자는 "JOBCAN이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을 활용해 귀사에 꼭 맞는 근태관리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며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관련해 근태관리의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JOBCAN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를 지원하며 홈페이지에서 30일간의 무료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