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라인키즈폰’·SKT ‘T키즈폰’·LG U+ ‘쥬니버토키’ 등 잇따라 출시
이동통신 3사가 어린이 전용 통신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포화된 국내 시장의 돌파구 중 하나로 ‘어린이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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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26일 라인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인 ‘라인키즈폰’을 출시했다.
라인키즈폰은 라인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해 친숙하고 재미있는 화면 구성으로 어린이를 타깃으로 만들었다. 캐릭터는 가장 인기가 많은 브라운, 코니, 샐리 등 3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라인키즈폰은 기존 키즈폰보다 강화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자랑한다. 기존 키즈폰은 부모가 미리 등록한 문구만 보낼 수 있어 의사 소통에 제약이 있었다. 라인키즈폰은 아이의 음성을 정확히 인식해 별도 입력 없이 문자를 보낼 수 있다.
키즈폰은 위치확인 서비스를 통해 아이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려준다. 더불어 3분간 이동 중인 아이의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위치확인 기능도 탑재했다. 라인키즈폰은 키즈폰 전용 ‘키즈80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다. 월정액 8000원으로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100MB가 기본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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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날 LG유플러스는 어린이용 웨어러블 기기 ‘쥬니버토키’의 누적 판매량이 1만대를 넘어섰다. 쥬니버토키는 LG유플러스가 일본 이동통신사 KDDI와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지난달 9일 출시됐다. 쥬니버토키를 이용하면 부모가 아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아이가 간단한 명령어로 부모에게 연락할 수 있다.
쥬니버토키는 LG유플러스의 ‘LTE 웨어러블 키즈’ 요금제로 즐길 수 있다. LTE 웨어러블 키즈 요금제는 월 8000원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100MB(망내 1회선 음성·문자 무제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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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올초 어린이 전용 스마트워치 T키즈폰을 부모가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부모가 KT나 LG유플러스를 쓰더라도 아이는 T키즈폰을 사용할 수 있다. T키즈폰은 손목시계 모양의 웨어러블 기기다. 30명의 전화번호를 저장해 통화할 수 있다.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도 음성을 녹음하거나 이모티콘을 사용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부모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T키즈폰을 착용한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T키즈폰은 2014년 7월 처음 선보인 이후,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가입 고객이 26만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