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1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택배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도, 고객 기대수준, 충성도 등 여러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CJ대한통운은 택배업계 최초로 소비자 평가단 ‘CJ택배사랑’ 을 운영, 고객들의 평가와 개선 아이디어를 접수, 검토, 적용하는 등 서비스 개선 노력을 전개해왔다.
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택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새 택배 앱을 출시, 배송 상황은 물론 택배기사의 얼굴 사진과 연락처를 터치 한 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푸시 메시지 기능으로 택배 위치나 택배기사 방문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택배기사와의 통화 이전 확인이 가능한 기능도 있다.
이외에도 CJ대한통운은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운송장에 전화번호를 변환한 가상의 번호가 인쇄되는 전화번호 변환 시스템을 운영, 택배기사 신분 확인이 쉽도록 유니폼을 착용하고 신분증을 패용토록 하고 있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가 운영하고 있는 국가고객만족도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5대 도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측정, 계량화한 지표로 1998년부터 조사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