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분기 연속 흑자의 비결

입력 2006-11-06 09:0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검색서비스 질 높힌 결과...UCC 강화 통해 시장 지배력 넓힐 계획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올 3분기 총 매출액이 검색광고와 다음파이낸스 부문의 매출 성장을 기반으로 전년동기 대비 40.9%, 전분기 대비 6.8% 증가한 1251억원을 달성해 지난 2분기 흑자 전환 이후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미디어부문 및 파이낸스 부문의 영업이익 개선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8억원 증가한 43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 증가 및 글로벌 부문의 와이어드 닷컴 매각에 따른 자산처분이익의 효과로 전분기 대비 69억원 증가한 93억원으로 집계됐다. EBITDA(영업현금흐름)는 2004년 이래 분기별 최고치인 133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검색 서비스 경쟁력 강화 전략이 꾸준한 성과를 보이며, 검색 광고 매출 약진으로 이어져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6%, 전분기 대비 8.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다음은 향후 검색 서비스는 카페/블로그 등 퀄리티 높은 UCC 콘텐츠와의 연동을 강화함으로써 시장 지배력을 넓히고, 동영상 등 UCC 생산 및 소비 도구로서의 다음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 수익 증대의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 김동일 CFO는 “이번 분기는 지난 해부터 다음이 주력해 온 검색서비스의 퀄리티 향상이 매출성장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음파이낸스의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을 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다음이 보유한 UCC 콘텐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핵심 역량을 강화해 이 같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