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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사 ‘산토끼’ 가입자 유치 경쟁 하루 동안 1만여 명 SKT 가입자 이탈 방통위는 ‘과도한 마케팅’ 실태 점검 중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태에 대한 후속 조치로 ‘위약금 면제’ 카드를 꺼내 들면서, 이동통신 시장 내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해킹 사태로 가입자 이탈이 가속화되자 이동통신사는 ‘산토끼’ 고객 유치 경쟁에 돌입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SKT가 ‘위약금 면제’ 방침을 발표한 다음 날인 5일 1만660명의 가입자가 줄었다. 같은 날 타사에서 6795명이 SKT로 유입됐지만, KT와 LG유플러스로 각각 5083명
SK텔레콤이 해킹 사고를 계기로 가입을 해지한 고객들에게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5일부터 SKT 고객들은 T월드에서 위약금 대상 여부와 예상 환급액은 얼마인지 조회할 수 있다. 3일 유영상 최고경영자(CEO)는 "사이버 침해 발생 이후인 4월 19일부터 7월 14일까지 해지하신 고객들에게 위약금을 전액 면제해드리겠다"며 "빠르게 실행이 가능하도록 환급 방식으로 환불해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위약금은 약정 기간 내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제공받은 할인 혜택의 전부 혹은 일부를 반환하는 금액이다. 단말 지원금 반환금 또는
유네스코 가이드라인 기반 AI 윤리헌장도 수립 클라우드 및 AI 핵심 사업 성장성과 맞물려 주목 삼성SDS가 ‘인공지능(AI) 윤리’를 전사 전략으로 끌어올렸다. AI 거버넌스 담당 조직인 ‘IT 윤리팀’을 세우고, AI 위험을 식별·방지하는 기술의 연구개발에도 나섰다. 이를 통해 삼성SDS의 미래 성장동력인 ‘AI 및 클라우드’ 사업의 신뢰성을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30일 삼성SDS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사내에 AI 거버넌스 담당 조직인 ‘IT 윤리팀’을 운영하고 있다. IT 윤리팀은 AI가 초래할 수 있는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