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베르나 앞세워 인도공략 박차

현지 미드 사이즈 세단 시장 본격공략,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강화 돌입

현대자동차는 11일(현지시각)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TAJ 팔레스 호텔에서 양승석 현대차 사장, 박한우 현대차 인도법인장, 김중근 주인도 대사 등 주요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르나(국내명 엑센트)' 출시 행사를 가졌다.

양승석 현대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뛰어난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 등 모든 면에 걸쳐 새롭게 탄생한 '베르나'를 인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베르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바탕으로 강인함, 역동성, 미래지향적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1.4리터 및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1.4리터 및 1.6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해 동급 경쟁차종 대비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1.4리터 모델은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13.8kg·m △1.6리터 모델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이며, 디젤 모델은 △1.4리터 모델은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4kg·m △1.6리터 모델은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달성했다.

특히 1.4리터 모델의 경우 가솔린 모델의 연비가 17.4km/ℓ(이하 수동변속기, 인도 현지 기준) 디젤 모델의 연비는 23.5km/ℓ에 달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해 뛰어난 경제성을 실현했다.

현대차는 베르나 출시와 함께 우수한 성능 및 상품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여 날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 미드 세단(Mid-Sedan)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시장을 비롯, 중국, 러시아 등 전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신화를 쓰고 있는 베르나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인도 미드 세단 시장에서 또 한 번의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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