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니즈 따라 다양한 라인업 구성

겨울철에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실내 난방기기 사용 등으로 감기에 걸리기 쉽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와 건조한 공기는 호흡기 점막의 방어력을 약화시켜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한 환경을 만든다.
동화약품의 종합감기약 ‘판콜’은 기침, 콧물, 발열 등 다양한 감기 증상을 동시에 완화해주는 제품으로, 갑작스러운 감기 증상에 대비해 활용할 수 있다.
1968년 출시된 판콜은 50년 넘게 ‘국민 감기약’으로 사랑받으며 스테디셀러 자리를 지켰다. 현재 약국용 성인 종합감기약 ‘판콜에스’, 어린이용 ‘판콜아이콜드 시럽’,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 신제품 차 타입 종합감기약 ‘판콜H’ 등 총 4종으로 판매된다.
판콜에스와 판콜에이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포함해 콧물·코막힘·재채기·기침·인후통·가래·오한·발열·두통·관절통·근육통 등 대부분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최근 발표된 2025년 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2024년 4분기~2025년 3분기)에 따르면 판콜에스는 38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3년 연속으로 감기약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일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돼 아이들이 쉽게 짜 먹을 수 있다.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판콜H는 오한·발열, 콧물·코막힘, 인후통·가래 등 다양한 증상 완화 성분과 비타민 B2를 함유해 면역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는 차(茶) 타입으로 수분 섭취와 복용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
동화약품 자체 매출 집계 기준 판콜류의 2024년 매출액은 573억 원을 달성했다. 동화약품은 판콜 브랜드를 감기약 시장 1등 브랜드로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