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금융 콘텐츠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는 실전 투자 전략 전문가 ‘깡토’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인 투자자를 위한 참여형 투자 콘텐츠 유튜브 채널 ‘깡토의 투자살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깡토는 단기 수익이나 특정 종목 추천이 아닌 시장의 흐름과 투자자의 기준을 중시하는 추세 추종 투자 전략가로 잘 알려져 있다.
약 20년에 걸친 트레이딩 경력을 바탕으로 가치투자를 기반으로 한 성장주·하이브리드 전략, 시스템 트레이딩까지 다양한 전략을 실전에서 검증해 왔다. 또한 AI 기반 투자 리서치 회사를 운영하며 데이터와 시스템을 활용한 투자 분석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투자살롱’은 일반적인 강의형 콘텐츠와 달리 구독자와 게스트의 실제 투자 고민을 중심으로 깡토의 실전 조언이 오가는 토크쇼 형식의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했다.
개인 투자자들이 겪는 시행착오와 불안을 함께 나누고 투자 과정 전반을 점검하며 동반 성장을 지향하는 커뮤니티형 콘텐츠라는 점이 특징이다.
투자살롱에서는 깡토의 투자 철학과 경험 공유는 물론, 실제 투자 고민을 가진 게스트와의 대화를 통해 현실적인 판단 기준과 사고법을 전달한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단순한 지식 공유를 넘어 구독자와 전문가가 함께 투자 해법을 모색하는 실질적인 ‘소통 기반의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깡토님의 검증된 실전 노하우가 개인 투자자들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되는 ‘투자살롱’이 올바른 투자 관점을 정립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문화를 확산시키는 핵심적인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