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올해 히트상품 TOP7’ 보니 고객‧데이터 기반 전략 통했다”

자체 AI 트렌드 분석으로 차별화 상품 발굴 유의미

▲GS25에서 모델이 '2025 GS25 히트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 한 해 ‘메가히트’ 성과를 낸 ‘2025 GS25 히트상품 TOP 7’을 발표했다.

14일 GS25에 따르면 올해 메가히트 상품은 △얼박사 △안성재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 △선양오크소주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아이스브륄레 △리얼프라이스 블랙페퍼닭가슴살 등이다.

특히 GS25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개발 전 과정에 고객 관점의 데이터 분석 전략을 적용한 결과 음료·주류·디저트·냉장식품 등 편의점 핵심 카테고리 전반에서 메가히트 상품을 고르게 배출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GS25는 정교한 고객 분석을 위해 2022년부터 사내 포털에 자체 ‘인공지능(AI) 트렌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온라인상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상품 언급량 추이, 주요 상권 및 점포 유형별 수요, 식감·향·모양 등 맛 특징 등을 분석해 상품 기획에 활용하는 식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6월 선보인 ‘얼박사’다. 영수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박카스와 사이다, 얼음컵의 높은 병매 패턴을 파악해 하나의 상품으로 출시된 얼박사는 단번에 히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대표이사
허서홍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