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붐에 신세계 ‘시코르’도 탑승⋯명동·홍대 대형점포 잇달아 개장

11일 홍대점 공식 오픈⋯외국인 관광객 겨냥

5일 명동점·11일 홍대점 연이어 오픈…대표 외국인 K뷰티 상권 진출
AK홍대점·강남역점 외국인 매출 ‘쑥’…K뷰티 열풍, 새 점포로 잇는다

▲시코르 명동점을 찾은 쇼핑객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K뷰티 글로벌 인기에 편승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가 이달 명동과 홍대에 신규 매장을 잇달아 연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K뷰티 핵심 상권을 겨냥하며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코르가 5일 명동점(150평)을 오픈한 데 이어 11일 홍대점을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시코르 홍대점은 마포구 동교동 총 3층에 150평 규모다. 7월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에 이어 한국에서 가장 외국인이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영역을 넓힌 것이다.

시코르의 외국인 고객 매출은 올해 들어 견고한 성장세다. AK홍대점은 리뉴얼 이후 외국인 고객 매출이 올해 1~10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77% 성장했다. 강남역점도 10월까지 20% 이상 외국인 고객 매출이 늘었다. 시코르는 명동점과 홍대점을 앞세워 전세계적인 K뷰티 열풍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명동점과 홍대점은 시코르 전 지점 중 최대 규모인 230여 개 뷰티 브랜드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티르티르, 정샘물, 달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K브랜드는 물론 데이지크, 아렌시아, 아이소이 등 신흥 브랜드도 대거 영입했다. 특히 체리엑스엑스, 하밍, 라스키뷰티 등 개성 있는 인디 브랜드는 따로 인디 존을 만들었다.

우선 명동점은 K뷰티를 찾는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인 만큼, 시코르의 강점인 메이크업과 K뷰티 트랜드를 강조한 공간으로 구성해 차별화했다. 1층 매장에 들어서면 ‘립&치크바’가 고객을 맞이한다. 20여 가지 립, 치크 인기브랜드를 선보이며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 2층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스킨케어, 퍼품, 헤어바디 존을 마련했다.

홍대점은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MZ세대 외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상권인 만큼 아늑하고 따뜻한 화장대 같은 감성 살려 고객들을 끌어당긴다. 1층에 ‘K퍼퓸 스테이션’을 별도로 구성해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높아지는 K-향수 관심을 적극 반영, 20개 이상의 K퍼퓸 브랜드를 배치했다. 2층에는 메이크업과 뷰티툴 존을 만나볼 수 있고, 3층에는 스킨케어와 헤어바디 존 등으로 세분화해 고객들을 공략한다.

시코르의 맞춤형 ‘초개인화 서비스’도 포인트다. 명동·홍대점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1:1 고객 맞춤형 K-메이크업을 선보이고 고객 피부톤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명동점 2층과 홍대점 3층에 있는 ‘뷰티 랩’에서 두피를 직접 AI 기기를 통해 진단하는 체험을 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안받을 수 있다.

시코르는 이번 명동·홍대점 오픈을 교두보 삼아 계속된 영역 확장에 나선다. 향후 신세계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시코르에 담아내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핵심 상권을 집중 공략,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K뷰티 시장에서 볼륨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명동점과 홍대점 동시 오픈은 외국인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상권에서 시코르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코르만의 감도 높은 큐레이션과 특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이 최상의 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코르 명동점 외부 전경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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