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 환경상

일상 속 장갑을 주유장갑으로 재활용…"캠페인 진정성 인정"

▲에쓰오일이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에서 환경상을 수상했다. 15일 열린 시상식에서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가운데)과 한광석 한국광고홍보학회장(왼쪽 첫 번째) 등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에서 환경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된다.

에쓰오일은 일상 속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장갑,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주유 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해 소비자들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신하도록 했다.

이를 알리기 위해 에쓰오일은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장갑들이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Anwar A. Al-Hejazi (안와르 에이 알-히즈아지)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6]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2025.11.26]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