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영업익 전년比 18.0%↑

셀트리온제약이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셀트리온제약은 3분기 매출액 1382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7.8% 18.0%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11.7%로 1.0%포인트 상승했다.

3분기 매출액은 3820억 원, 영업이익 424억 원으로 각각 11.6%, 58.4% 증가했으며,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372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신규 제품의 빠른 시장 안착 및 생산 내재화, 위탁생산(CMO) 확대 등의 요인이 성장을 견인했다. 케미컬 사업 부문은 총 677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고혈압 치료제 ‘딜라트렌정’이 전년 동기 대비 16.5% 늘어난 150억 원, 내재화 품목인 ‘네시나’와 ‘이달비’는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라 17.0% 증가한 75억 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당뇨병 치료제 ‘액토스’도 7.0% 증가한 4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48.2% 증가한 32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가 전년 대비 27.4% 성장하며 램시마 제품군(IV·SC)의 합산 매출 125억 원을 달성하는데 기여했다. 올해 신규 출시한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은 총 7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기존 주력 제품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가 전년 동기 대비 93.4% 오른 19억 원, 항암제인 ‘베그젤마’가 236.3% 급증한 33억 원의 매출을 냈다.

위탁생산 부문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유플라이마’ 등 PFS(Prefilled Syringe) 제품의 상업생산 증대로 가동률이 극대화돼 38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제품 라인업 확대와 생산 내재화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강화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R&D) 투자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해 성장 기반 구축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도 주력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안정적인 성장세와 함께 신규 제품의 본격적인 판매 확대가 이뤄지면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 생산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력 품목의 경쟁력을 높이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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