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스타 2025'에서 신작 '아이온2'와 '신더시티'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군 엔씨소프트가 이날 글로벌 신작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인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Horizon Steel Frontiers)’를 최초 공개했다.
13일 김택진 엔씨소프트 최고창의력책임자(CCO)는 “2017년 호라이즌 제로 던을 만났을 때 거대한 생명체와의 전투에 호기심이 자극되며 매력적인 세계에 빠져들었다”면서 “하지만 동시에 다른 사람을 만나는 거대한 생명체와 전투를 하면 얼마나 재밌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이 매력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MMORPG를 만들게 됐다”고 며 게임의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엔씨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산하 스튜디오 게릴라(Guerilla)의 호라이즌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MMORPG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를 개발 중이다. 기계 사냥꾼들의 땅 데드랜드(Deadlands)를 배경으로 호라이즌의 핵심 요소인 헌팅 액션을 계승하면서 MMORPG 장르에 맞춘 고도화된 전투 시스템, 높은 자유도의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 차별화된 요소들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듀서들 또한 신작이 흥행할 것으로 자신한다며 입을 모았다. 백승욱 총괄 프로듀서는 ‘아이온2’를 소개하며 “단순히 원작을 복원한 게임이 아니라 지금 시대에 맞게 새롭게 태어난 작품”이라며 “원작이 꿈꿨던 많은 것들이 완성된 세계에서, 플레이어들의 시간이 새롭게 쓰여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온2는 원작 이후 200년이 흐른 시점을 배경으로 무너진 아이온 탑과 데바의 몰락 이후의 세계를 다루며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압도적인 그래픽을 구현했다. 아이온2는 19일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에 출시된다.
배재헌 빅파이어게임즈 총괄 프로듀서는 신더시티를 소개하며 “플레이어들이 이유 없이 또는 기계적으로 플레이하는 걸 바라지 않기 때문에 자발적인 동기부여가 되도록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흥미진진한 게임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 작품은 SF 대체 역사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택티컬 장르의 신작으로 기존에 ‘LLL’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알려졌던 게임이다.
이날 김 CCO는 또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 맞춰 엔씨도 발 빠르게 변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지금의 게임 산업은 다른 분야처럼 빠르게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과거에는 몇몇 대작이 시장을 주도하고 플레이어는 그 흐름을 따라 게임을 소비한 적도 있었다”면서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플레이어는 더 이상 수동적으로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는다. 그들은 플레이 뿐만 아니라 시청, 공유, 창작을 넘나들며 자신들의 경험을 새로운 컨텐츠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라는 본질을 새로운 새로운 각도로 비출 뿐 아니라 슈팅, 액션, 서브컬처 등 다양한 장르에서도 엔씨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며 “플레이어들이 함께 웃고, 다투고 함께 성장하고 함께 기억되는 이야기. 그것이 우리가 만들려는 즐거움이자 엔씨가 빚어온, 그리고 빚어갈 게임의 색깔”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