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비즈협회는 회원 서비스 체계를 전면 재정비하기 위해 '2026년 회원 서비스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회원사의 실질적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이뤄진다. 운영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여 회원사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제 때 제공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모는 19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접수와 함께 회원사 의견을 직접 반영하기 위한 사전 수요조사도 병행한다. 신청 기관에 대해 기본 현황 검토 및 평판 확인 등 사전 검증 절차를 수행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비스의 실효성·차별성·실행력·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제휴기관은 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식 회원사 서비스를 론칭한다. 전국 9개 지회를 중심으로 지역별 기업과 제휴기관 간 연계를 확대해 회원사가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협회가 보유한 가장 큰 자산은 이노비즈기업과 회원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연결과 협력의 힘”이라며 “내년부터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을 통해 회원사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약 2만3200개의 이노비즈 인증기업과 8000여 회원사를 기반으로 금융, 인사·채용, 교육·세미나, 수출·글로벌네트워크, 의료·복지, 마케팅·홍보, 법률·IP·컨설팅, 공동구매·제휴할인, 경영·기술·평가 등 70여 개의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전 관련 상세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