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 3분기 영업이익 1043억원...글로벌 강세에 39% 증가

매출 1조1082억 원...지난해 동기보다 3.8% 늘어
브랜드 글로벌 확장과 운영 효율화로 견조한 성장세

▲아모레퍼시픽 그룹 로고.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그룹)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1조1082억 원, 영업이익 1043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동기보다 각 3.8%, 39% 늘었다. 라네즈, 에스트라, 설화수, 려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확산과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전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1조16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올랐고, 영업이익은 919억 원으로 41% 급증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 MBS(멀티브랜드숍), 백화점 등 주요 내수 채널은 물론 면세와 크로스보더 채널 판매가 크게 확대되며 매출(5566억 원)은 1년 전보다 4%, 영업이익은(594억 원) 24% 증가했다.

브랜드별로도 설화수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판매 증가하며 럭셔리 스킨케어 리더십을 공고히 했고, 헤라와 AP뷰티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했다. 라네즈, 에스트라는 이커머스 채널 중심의 고성장세를 이어갔으며, 마몽드는 크로스보더 채널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미쟝센, 라보에이치 등 헤어앤뷰티 브랜드 역시 신제품 출시 및 온‧오프라인 전 채널 판매 확대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해외 사업은 립,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라네즈 브랜드, 글로벌 더마 시장 진출 가속화 중인 에스트라 브랜드,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강화한 려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매출(4408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3%, 영업이익(427억 원)은 73%나 뛰었다.

미주 시장에서는 라네즈의 고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에스트라, 한율 등 신규 브랜드 확산이 본격화된 영향이라는 게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분석이다.

코스알엑스는 신규 성장 주력 제품 중심 바이럴이 확대되며 틱톡샵 매출이 늘었다. EMEA(유럽 및 중동) 시장 또한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과 더불어 에스트라 등 신규 브랜드 진출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중화권 시장은 사업 구조 및 체질 건전화로 흑자 전환했고, 일본이나 APAC 등 시장에서도 마케팅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의 주요 자회사인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도 신규 트렌드 대응과 제품 경쟁력으로 호조세를 보였다. 특히 메이크업과 티(Tea) 카테고리에서는 카테고리 전문성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올해 창립 80주년인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크리에이트 뉴뷰티(Create New Beauty)’를 중장기 비전 슬로건으로 정하고,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톱3 진입과 해외 매출 비중 70% 달성을 목표로 내세웠다. 회사는 계속해서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와 글로벌 성장 가속, AI 기반 경영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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