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3분기 매출 1059억⋯2개 분기 연속 1000억 돌파

글로벌 빅4 시장 매출 비중 45%⋯영업이익은 474억 원으로 11.2%↓

휴젤이 2개 분기 연속 매출 1000억 원 돌파에 성공했다.

휴젤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 1059억 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0.8%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74억 원, 당기순이익은 380억 원으로 각각 11.2%, 9.5% 감소했다. 매출총이익률은 77%, 영업이익률은 45%로 집계됐다.

3분기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을 이어갔다.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 합산 매출 중 수출 비중은 80%에 달했으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대 늘어난 726억 원을 달성했다. 이 가운데 글로벌 빅(Big)4 시장(미국·중국·유럽·브라질)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45%를 차지했다.

품목별로는 톡신(보툴렉스)은 602억 원, 필러(더채움, 바이리즌)는 302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웰라쥬, 바이리즌BR)은 전년비 65% 성장한 149억 원을 달성했다.

캐리 스트롬 휴젤 글로벌 CEO는 “글로벌 톡신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빅4 지역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과 점유율 확대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며 휴젤의 강력한 성장 전략축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두현 휴젤 한국 CEO는 “3분기를 시작으로 국내외 의료진 대상 학술 세미나 개최와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며 “기업 및 제품 경쟁력 기반과 분기 1000억 원대 매출 체력을 다진 만큼, 시장 내 확고한 경쟁 우위를 입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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