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전략 수출시장으로 부상한 미국에 이어 유럽을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김 부회장이 4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 현장을 찾았다고 9일 밝혔다.
‘불닭 스파이시 클럽(Buldak Spicy Club)’을 콘셉트로 구성한 삼양식품 부스를 찾은 김 부회장은 현장을 살피고, 글로벌 식품외식산업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또한 프랑스 대형채널 유통전문업체 ‘SRG International’과 프랑스 현지 유통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유럽시장 진출 가속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 부회장은 이어 네덜란드에 위치한 삼양식품 유럽법인을 방문해 현지 사업 현황과 시장 상황 등을 점검했다.
김 부회장이 올해 4월 미국에서 열린 코첼라에 이어 하반기 첫 글로벌 현장 경영지로 유럽을 선택한 것은 유럽 내 불닭 브랜드 인기가 확산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수요를 뒷받침하기 위해 밀양공장을 증설하고, 지난해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해 판매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권역 내 대표적인 슈퍼마켓 체인인 네덜란드 알버트하인, 독일 레베를 비롯해 2분기부터 영국 최대 유통채널인 테스코에도 입점을 시작하는 등 주류 마켓 입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유럽 방문은 현장경영을 중시하는 김정수 부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른 것”이라며 “김정수 부회장의 현장경영과 아누가 2025에서의 성공적인 부스 운영이 유럽시장 내 삼양식품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